먹거리 리뷰(사용기)

국순당 바밤바밤 막걸리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2. 1. 10. 09:49
반응형

요즘에는 막걸리도 소비자의 까다로운 입맛에 맞추기 위해서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 전에 아래와 같이 후기를 남겼던 표문 막걸리 같은 콜라보 제품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p style="text-align: center;" data-ke-size="size16"><a class="myButton" href="https://white109.tistory.com/entry/%EA%B3%B0%ED%91%9C-%EB%A7%89%EA%B1%B8%EB%A6%AC%ED%91%9C%EB%AC%B8-%EB%A7%89%EA%B1%B8%EB%A6%AC-%EC%86%94%EC%A7%81-%ED%9B%84%EA%B8%B0"><span style="color: #ffffff;"><b>☞곰표 막걸리(표문 막걸리) 솔직 후기☜</a></b></span></p>

 

이번에는 국순당에서 해태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콜라보한 제품인 국순당 바밤바밤을 먹어봤는데, 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국순당 바밤바밤

국순당 바밤바밤 1캔입니다. 

겉모습만 보면 막걸리가 아니라, 바밤바 맛이 나는 음료수처럼 보이는데요. 

그걸 의식이라도 한 듯이 'I'm ㅁㄱㄹ'라며 막걸리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네요. 

1캔의 용량은 350ml입니다. 

 

국순당 바밤바밤 제품 정보

국순당 바밤바밤 캔 측면에는 제품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국순당 쌀 바밤바밤인데, 워낙 국순당 바밤바밤으로 알려져 있어서 그냥 국순당 바밤바밤으로 칭하겠습니다.

알코올 함량은 4%로 그리 높지 않은 편이고, 원재료는 정제수, 외국산 쌀, 기타 과당, 효모, 국, 밤 농축 페이스트 등이 들어있네요. 

밤 농축 페이스트와 합성향료가 밤의 맛을 내는 핵심 재료로 보입니다. 

 

국순당 바밤바밤 캔 개봉

국순당 바밤바밤의 캔을 개봉해보았습니다. 

캔을 개봉하기 전에 조금 흔들었어야 하는데, 그냥 개봉했더니, 위쪽에는 투명한 막걸리가 그대로 보이네요. 

어쩔 수 없이 잔에 따른 후 섞어줘야 할 것 같습니다. 

 

국순당 바밤바밤의 탄산
잔에 따른 국순당 바밤바밤(섞지 않은 상태)
잔에 따른 국순당 바밤바밤(섞은 상태)
국순당 바밤바밤

국순당 바밤바밤을 미리 흔들지 않고 따랐더니, 약간 투명한 듯한 노란색의 막걸리가 잔에 채워졌고, 저는 뒤늦게 골고루 섞어줬더니, 막걸리의 색이 나왔습니다. 

잔에 따를 때 탄산이 적당히 보였는데요. 

국순당 바밤바밤의 맛을 보니, 처음 마시자마자 달달한 바밤바의 맛이 곧바로 느껴집니다. 

탄산은 그리 강하지 않고, 목 넘김이 부드러운 편이네요. 

전체적으로 바밤바 맛이 나는 부드러운 막걸리 맛인데,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맛있게 마셨습니다. 

하지만, 탄산이 조금 약한 편이라서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네요. 

 

<p style="text-align: center;" data-ke-size="size16"><a class="myButton" href="https://honeytip222.tistory.com/83"><span style="color: #ffffff;"><b>☞느린마을 막걸리 후기☜</a></b></spa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