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곰표 막걸리(표문 막걸리) 솔직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1. 11. 17. 09:45
반응형

막걸리 좋아하시나요?

술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막걸리도 정말 많은 종류의 막거리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얼마 전 GS25에서 또다시 곰표와 콜라보하여 곰표(표문) 막걸리를 출시했습니다. 

곰표 콜라보 제품은 제가 얼마 전 아래와 같이 포스팅했던 곰표 밀식혜를 비롯해서 곰표 맥주, 곰표 패딩 등 이미 다양한데요. 

 

☞곰표 밀식혜 후기☜

 

이번에는 곰표(표문) 막걸리를 먹어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표문 막걸리

표문 막걸리를 바로 세워놓은 모습입니다. 

바로 세웠을 때, 곰표가 아닌 표문으로 보이는데요. 

그 이유는 막걸리를 거꾸로 뒤집어 흔들어 마시기 때문에 곰표 글자를 뒤집어 놓은 것이라고 하네요. 

용량은 500ml, 알코올 도수는 6%입니다. 

참고로, GS25 편의점이나 GS 계열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전통주라서 그런지 온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더라고요.

가격은 4,500원으로, 용량에 비하면 조금 비싸게 느껴집니다. 

 

표문 막걸리 특징

표문 막걸리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인공감미료 무첨가, 국내산 쌀 100%, 국내산 밀누룩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표문 막걸리 제품 정보

표문 막걸리 측면에는 제품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제품명이 곰표 막걸리인 줄 알았는데, 표문 막걸리라는 것이 반전이네요. 

원재료는 정제수, 쌀, 국, 밀누룩, 효모가 들어있고, 한강주조에서 제조했습니다. 

 

표문 막걸리 병 뚜껑

표문 막걸리의 병뚜껑입니다. 

곰표 막걸리가 아니라 표문 막걸리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지만, 곰 그림이 있으니, 자꾸 곰표 막걸리라고 부르고 싶네요. 

 

잔에 따른 표문 막걸리

표문 막걸리를 적당히 흔들어서 잔에 따라보았습니다. 

색상은 다른 막걸리와 비슷한 미색으로 보입니다. 

맛을 보니, 상당히 부드러운 편인데요. 

목 넘김이 마치 고구마 라테를 마시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많이 부드럽습니다. 

탄산 미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데, 그래서 더 부드럽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그리고, 적당히 고소하면서 끝 맛에 살짝 알코올 맛이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움이 강해서 그런지 다른 막걸리와는 확실히 맛이 달라서 호불호가 좀 갈릴 것 같더라고요.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적당히 탄산 미가 느껴지는 것을 선호해서 그런지 저는 조금 적응이 안 되더라고요. 

사이다를 약간 넣어먹으면 제 입맛에 맞을 것 같지만, 그럴 거면 굳이 표문 막걸리를 마실 이유가 없을 것 같네요. 

가격도 용량에 비해 비싸게 느껴지는 편이라서 부드러운 막걸리를 드시고 싶다면 추천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느린막걸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