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새우깡 블랙 리뷰

하얀마음백구 2022. 8. 31. 15:56
반응형

농심에서는 신라면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신라면 블랙을 출시하더니, 새우깡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새우깡 블랙을 출시했습니다. 

새우깡이 출시한지 50주년이나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내놓은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이탈라이산 블랙트러플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그 맛이 궁금해서 한번 먹어봤습니다. 

 

☞새우깡 변천사 보기☜

 

새우깡 블랙

농심 새우깡 블랙 1 봉지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의 바탕에 블랙트러플과 이탈리안 트러플이라는 문구가 있어서 그런지 기존의 새우깡보다 포장부터 확실히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탈리이산 블랙트러플 분말은 0.017%가 들어있는데, 과연 그 맛을 얼마나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가격은 2,300원입니다. 

 

새우깡 블랙 제품 정보

새우깡 블랙의 봉지 뒷면에는 기존의 새우깡과 마찬가지로 제품 정보가 상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니 소백분, 미강유, 쌀가루, 새우맛베이스혼합분, 새우, 옥수수전분 등과 함께 트러플새우맛시즈닝, 합성향료(트러플향)이 들어있네요.

아무래도 0.017%의 트러플로는 트러플의 맛이나 향을 내기 부족했는지 트러플새우맛 시즈닝과 합성향료가 첨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25g인데 100g 당 495kcal이니, 500kcal가 훌쩍 넘는 것 같네요. 

그리고, 나트륨, 지방, 포화지방, 칼슘 등이 상대적으로 그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새우깡 블랙 내용물

새우깡 블랙의 봉지를 개봉해봤습니다. 

질소 반, 과자 반 정도 되는 것 같네요. 

봉지를 개봉하자마자, 트러플향이 확 올라옵니다. 

합성항료의 위력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새우깡 블랙 크기 및 새우깡과 비교
새우깡 블랙 크기 및 새우깡과 비교

보시면 아시겠지만, 왼쪽에 있는 것이 새우깡 블랙, 오른쪽에 있는 것이 기존의 새우깡입니다. 

확실히 새우깡 블랙이 기존의 새우깡에 비해서 더 두툼하고, 색도 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새우깡 1 봉지에 가끔 들어있는 상대적으로 더 많이 구워진 그런 새우깡의 모습과 비슷하네요. 

새우깡 블랙을 먹어보니, 트러플 향이 강하게 나는 편이고, 맛은 새우깡보다는 짠 맛이 덜한 편입니다. 

식감은 기존의 새우깡보다는 아주 조금 더 단단한 느낌이네요. 

트러플 향이 나는 것 외에는 전체적으로 새우깡보다는 맛이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새우깡은 짭짤한 맛으로 먹는데, 더 비싸게 주고 덜 짜서 그런지 트러플 향 값만 더 주고 사먹는 느낌이네요. 

호기심에 한번 드셔보시는 것은 괜찮지만, 새우깡 대비 가성비가 아주 훌륭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새우깡 4종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