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호불호 음료 롯데 솔의눈 리뷰

하얀마음백구 2021. 9. 25. 11:20
반응형

호불호가 갈리는 먹거리가 많지만, 음료수 중에서 호불호 얘기가 나올 때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롯데 솔의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솔의눈의 상쾌한 맛을 좋아했는데,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예 입에 대지도 않죠. 

이번에는 출시된지는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마니아 층으로부터 사랑받고 있어 롱런하고 있는 롯데 솔의눈에 대해서 간단히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롯데 솔의눈

롯데 솔의눈입니다. 

이제는 너무나도 친숙한 음료네요. 

스위스산 솔싹 추출물과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왠지 건강음료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1캔의 용량은 240ml입니다. 

 

롯데 솔의눈 제품 정보

롯데 솔의눈 캔 뒷면에는 제품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먼저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정제수, 설탕, 산도조절제, 솔싹추출농축액(스위스산), 포도당(스위스산), 비타민C, 합성향료(솔싹 향), 치자청색소가 들어있네요. 

우리나라에도 소나무가 참 많은데, 굳이 스위스산 솔싹을 쓰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포도당까지 스위스산이라니... 뭔가 제조사의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롯데 솔의눈 영양정보

롯데 솔의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총 내용량 240ml 75kcal로 열량은 비교적 낮은 편이네요. 

포도당이 들어가서 그런지 당류가 19g으로 비교적 그 함량이 높은 편이고, 그 외 다른 영양성분들은 없거나 낮은 수준입니다. 

역시 탄산음료나 다른 달달한 음료와는 달리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롯데 솔의눈 내용물
롯데 솔의눈 내용물

롯데 솔의눈을 종이컵에 따라보았습니다. 

음료의 색상은 녹차, 게토레이 색과 비슷하고, 개봉하자마자 솔의 향이 진하게 납니다.

아마 합성향료 솔싹 향이 첨가되어서 그렇겠죠. 

맛은 모두 다 아시는 맛이지만, 아직 드셔 보시지 않은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면, 첫맛은 약간 시큼한데, 끝 맛으로 갈수록 달달함이 남는 맛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입 안에서 솔향이 은은하게 나는 그런 맛입니다. 

달달한 솔잎차의 맛이라고 표현하면 될 것 같네요. 

음료가 시원하고, 솔향이 은은하게 나서 그런지 정말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이 살짝 들기는 합니다. 

솔의눈 스파클링도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음에는 솔의눈 스파클링도 한번 마셔보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아직 안 드셔 보신 분들은 인생 음료가 될 수도 있고, 다시는 입에 대지 않을 음료가 될 수 있으니, 한 번은 시도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