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리뷰

경남 가볼만한 곳, 함안 입곡군립공원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1. 10. 9. 18:35
반응형

휴일이나, 주말이면 항상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라면,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것들이 훨씬 많으니, 더욱 그렇죠. 

저도 항상 휴일,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경남 함안군 산인면 입곡리에 있는 공원, 함안 입곡군립공원에 다녀왔습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 안내도

함안 입곡군립공원은 경남 함안군 산인면 입곡리 산 59에 위치한 공원으로, 일제 강점기에 농업용수를 마련키 위해 만든 인공 저수지가 있습니다. 

오래전에는 저수지 주변에 낚시꾼들이 많고, 정비가 되어 있지 않았는데, 다시 와보니, 공원을 찾는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편의시설을 마련해두고, 정비를 해놓았더라고요. 

참고로, 입장료는 따로 없고, 이용 시간도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니, 자유롭게 방문하시면 됩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은 규모가 제법 큰 편인데, 저는 저수지 주변으로만 둘러봤습니다. 

저수지로 내려가는 길 좌측에 보이는 4층 구조물이 아라힐링카페인데, 이곳에서는 무빙보트, 아라힐링사이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 저수지
함안 입곡군립공원 저수지

휴일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도착하자마자 벌써부터 함안 입곡군립공원 저수지에는 무빙보트와 아라힐링사이클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무빙보트와 아라힐링사이클을 이용하기 위해 건물 1층의 매표소에 가보았더니, 이미 대기자가 많아서 무빙보트는 1시간, 아라힐링사이클은 1시간 30분가량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런데 대기 등록을 하고,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메시지를 통해 순번 알림이 오기 때문에 기다리는 동안 함안 입곡군립공원의 여러 곳을 둘러보니, 금세 이용할 시간이 다가와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무빙보트와 아라힐링사이클을 이용하실 분들은 도착하자마자 대기 등록을 하고 나서 다른 곳을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빙보트는 4인 기준인데, 30분 이용 시 보트 당 요금 20,000원입니다.

아라힐링사이클은 2종류가 있는데, 사이클은 가장 높은 4층에서 이용할 수 있고, 요금은 1인당 15,000원입니다.

그리고, 바이크는 사이클 아래 3층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요금은 1인당 15,000원, 2인 20,000원입니다. 

사이클은 직접 자전거를 타고 페달을 저어서 가야 하고, 바이크는 전동으로 가는 방식인데, 어린이들은 보호자와 함께 탈 수 있는 바이크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키 120cm 이상이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빙보트 내부
무빙 보트 조종기

먼저 무빙보트를 이용했습니다. 

무빙보트는 원형으로 된 보트인데, 4인 기준으로 탑승을 해야 했고, 안에 탑승하면, 위에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햇빛이 강한 날에도 덥지가 않더라고요. 

4인이 아니라 8인 정도 탑승해도 될 만큼 내부 공간도 제법 넓었습니다.

보트 후미에는 오토바이 손잡이처럼 생긴 조종기가 있는데, 조종기를 돌리는 방향에 따라 전진, 후진이 가능하고, 조종기를 좌, 우로 움직이면, 배가 조종기를 움직이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데, 1~2분 정도만 만져보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트의 속도는 최대로 해도 그리 빠르지 않아서 저수지를 1~2 바퀴 정도 돌아보면 금세 30분이 지나더라고요. 

저수지를 가족과 함께 쾌적하게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라힐링사이클(바이크)
아라힐링사이클(바이크) 조종기
아라힐링사이클(바이크) 탑승자 시선

무빙보트를 30분 동안 이용하고 나니, 곧바로 아라힐링사이클(바이크)를 탈 시간이 되어서 바로 이용해봤습니다.

탑승하기 전에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안내받았습니다. 

2인이 함께 탑승하게 되는데, 어른이 앞에 앉아서 바이크를 조종하고, 아이들이 뒤에 앉아야 하더라고요. 

바이크는 전동 방식이어서 손잡이 오른쪽에 있는 레버를 살짝 누르면 바이크가 움직이게 되고, 속도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바이크는 반대편까지 가서 유턴을 해서 저수지 위를 한 바퀴를 돌고 오는 코스인데요. 

제법 높은 곳에서 케이블 하나에만 의지해서 바이크를 타니 제법 스릴이 있더라고요. 

아이도 많이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 출렁다리
함안 입곡군립공원 출렁다리

함안 입곡군립공원의 저수지 한쪽 편에는 저수지를 횡단하는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저는 무빙보트와 아라힐링사이클을 이용하기 위해 공원에 도착하자마자 대기 등록을 하고 나서 이곳 출렁다리를 이용했는데요. 

출렁다리라는 이름과 같이 다리로 걸어가면 다리가 출렁거리는데, 그냥 다리를 건너는 것보다 더 재미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함안 입곡군립공원에 가서 저수지 주변 출렁다리, 무빙보트, 아라힐링사이클 위주로만 이용을 했는데요, 그렇게만 이용을 해도, 3시간이 훌쩍 넘어가더라고요. 

함안 입곡군립공원을 방문하실 분들은 저수지 주변 시설 외에도 연꽃습지원, 둘레길, 산책로, 전망데크 등 다른 시설들도 많고, 가을에는 단풍이 절경이라고 하니 천천히 둘러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로 나들이를 갈지 고민하신다면, 함안 입곡군립공원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남 지역에 가볼 만한 곳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8.22 - [잡다한 리뷰] - 경남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밀양 트윈터널 후기

 

경남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밀양 트윈터널 후기

요즘 아이들과 놀러 갈 만한 곳을 찾아보더라도 갈만한 곳이 딱히 떠오르지 않습니다. 더위를 피해 쾌적한 실내에서 노는 것이 좋지만, 코로나 때문에 걱정이 앞서 결국 야외로 눈을 돌리게 되

white109.tistory.com

2021.10.04 - [잡다한 리뷰] - 경남 가볼만한 곳 고성 공룡엑스포 후기

 

경남 가볼만한 곳 고성 공룡엑스포 후기

작년에 계획되었던 고성 공룡엑스포가 코로나 때문인지 한 해 연기가 되었고, 드디어 올해 개막이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 기간은 2021. 10. 1.부터 11. 7. 까지 38일간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개

white109.tistory.com

2021.07.26 - [잡다한 리뷰] - 창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진해해양공원 방문기

 

창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진해해양공원 방문기

무더운 여름 휴일, 야외활동이 힘들어 아이들과 함께 놀러 갈 만한 곳을 마땅히 찾기가 어렵습니다. 시원한 실내 위주로 아이들이 놀만한 곳을 찾아보던 중에 진해해양공원이 눈에 들어왔고, 한

white109.tistory.com

2021.07.05 - [잡다한 리뷰] - 의령 곤충생태학습관 후기

 

의령 곤충생태학습관 후기

코로나에 장마에 무더위에... 아이들을 데리고 당일치기로 갈만한 곳이 마땅히 떠오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그렇게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많은 의령군

white1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