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품 리뷰(사용기)

가정용 전동 드라이버 추천 보쉬 IXO V(익소5)

하얀마음백구 2021. 8. 1. 10:08
반응형

가정에서 간단한 작업은 드라이버로 가능합니다만, 커튼을 달거나 가구를 조립하는 등 조금만 작업이 복잡해지면 드라이버만으로는 너무 능률이 떨어지고, 힘이 들죠. 

요즘 부피가 작고, 콤팩트 한 전동 드라이버 종류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런 제품들은 힘이 조금 약할 것 같고, 가정용으로 적당한 사이즈와 힘을 가진 제품을 알아보다가 보쉬 IXO V(익소5)를 구입하였고, 구입한 지 1년 정도 지나도록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쉬 IXO V(익소5) 케이스

가정용 전동 드라이버 보쉬 IXO V(익소5)의 케이스입니다. 

흰색의 케이스에 IXO는 음각으로 BOSCH는 양각으로 새겨져 있어 깔끔합니다. 

 

보쉬 IXO V(익소5)의 케이스 오른쪽 아래 부분을 보시면 빨간색 잠금장치가 있는데, 왼쪽으로 살짝 밀어주면 케이스가 열립니다. 

 

보쉬 IXO V(익소5)의 케이스를 열어봤습니다. 

구성품은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 10 PCS 비트 세트, 마이크로 5핀 충전기 등입니다.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 본체의 모습입니다. 

보쉬 전동 드릴 특유의 디자인인데, 전동 드라이버라 그런지 아담한 모습이 약간 귀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서 배터리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네요.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의 간단한 스펙을 살펴보면, 

전압은 3.6V

배터리 용량 1.5Ah

무게 300g

최대스크류 5mm

최대 토크(경질 : 4.5Nm, 연질 : 3Nm)

최대스크류 5mm

무부하 속도 215 rpm

입니다.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의 상부에 위치한 빨간색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를 변경해서 드라이버를 정방향, 역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데,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약간 힘을 줘서 변경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위치 왼쪽에는 LED 램프가 달려있는데, 배터리가 부족할 때 불을 들어옵니다.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의 아래쪽에는 빨간색 작동 스위치가 있습니다. 

작동 스위치는 손에 쥐기 편한 위치에 달려있고, 살짝 힘을 주어도 부드럽게 작동이 됩니다.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의 손잡이 아래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아담하게 가정용으로 나온 전동 드라이버라서 그런지 충전용 거치대가 따로 제공되지는 않네요.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 제품이라서 타공용으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에 비트를 장착하고 장독을 시키면 LED 등이 함께 들어와서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를 1년가량 사용해보니, 

일단 사이즈나 무게가 작고 가벼워서 사용 및 휴대가 간편하고, 콤팩트 하지만, 동작 성능은 확실해서 간단한 가구 조립, 석고보드에 타공 정도는 무리 없이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완충해놓고 잠깐씩 사용했는데, 1년이 지났음에도, 아직 배터리가 남아있고, 배터리 경고등이 켜지지 않은 것을 보면,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배터리도 상당히 오래가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보쉬 IXO V(익소5) 전동 드라이버 6세대도 나와서 이왕이면 최신 모델이 가장 좋겠지만, 6세대가 나온 이후 할인을 많이 해서 가성비를 따진다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