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효소 추천 바른곡물효소

하얀마음백구 2021. 7. 26. 13:20
반응형

다이어트 식품 종류는 음료나, 약물 등 상당히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물을 섭취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자연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그렇다고 맛난 음식들의 유혹을 모두 떨쳐버리고 다이어트를 하기도 쉽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식단 조절과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럴만한 여유가 없을 때는 그래도 다이어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나온 제품은 아니지만, 곡물발효 효소로 소화를 도와준다는 바른곡물효소를 구입, 먹어봤습니다.

 

바른곡물효소 박스

바른곡물효소의 박스입니다.

15곡 곡류 효소 분말이 40.56% 함유되어 있는 곡물 효소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1회 용량은 3g, 1박스 안에는 총 30포가 들어있으니, 한 달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바른곡물효소 박스 뒷면

바른곡물효소의 박스 뒷면에는 원재료 및 함량이 자세히 적혀있는데요. 

찹쌀, 찰현미 현미, 기장, 흑미, 수수, 찰흑미, 찰보리, 늘보리, 차조, 보리쌀, 백태, 흑태, 적두, 율무 등 15종류의 곡물 효소와 함께 17종의 유산균, 식물 유래 식이섬유 40%, 그리고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서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아밀라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 등 정말 여러 가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바른곡물효소의 박스를 개봉해보면, 박스 안에 30포 가득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른곡물효소 1포입니다. 

제품 상단에는 이지컷 처리가 되어 있어서 손으로 뜯기 편합니다. 

 

바른곡물효소 1포 3g 분량입니다. 

종지에 겨우 담길 정도로 적은 양이긴 한데요. 

이 적은 양에 15종류의 곡물 효소, 17종의 유산균, 식이섬유 40%, 아밀라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 등 여러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니, 정말 한 번에 먹기 간편합니다. 

 

바른곡물효소를 먹는 방법은 가볍게 입에 털어 섭취해도 되고, 우유나 요거트 등에 섞어 드셔도 됩니다. 

저는 간편하게 입에 털어서 먹는데요. 

그 맛은 미숫가루와 거의 비슷해서 먹기에 전혀 거부감이 없습니다. 

 

역가수치는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수치라고 하는데요, 바른곡물효소는 1포당 함유 역가수치가 총 310,061 unit/3g이라고 하니,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하루에 1포씩 약 2주 정도 섭취를 해봤는데요. 

아직 섭취 기간이 그리 길지 않아서 일수도 있지만, 아주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낀다기보다는 소화가 잘되고, 속이 편안하다는 느낌은 들었습니다.

특히 과식을 하고 나서 더 잘 챙겨 먹게 되는데, 먹기 간편하고 맛도 좋으니, 꾸준히 챙겨 먹어보려고 합니다. 

평소 소화가 잘 안되시거나,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시는 분들이 드셔 보면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