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1. 11. 4. 21:33
반응형

몇년 전부터 무학에서는 소주에 블루베리, 석류, 유자, 자몽, 복숭아, 파인애플 등 각종 과일의 맛을 더한 과일맛 소주를 출시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그러한 과일맛 소주에 탄산과 컬러를 더해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을 출시했는데, 그 맛이 궁금해서 한번 마셔보고, 간단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

새롭게 출시한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는 담긴 소주부터 포장, 병뚜껑까지 모두 블루베리의 색상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병이 진로 소주와 비슷한 하늘색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병은 투명하고, 그 안에 담긴 소주가 푸른 색을 띠고 있네요. 

용량은 360ml이고, 블루베리 과즙이 무려 0.1% 들어있다고 하는데, 그 맛이 궁금해집니다.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 제품 정보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 제품 정보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 병 뒷면에는 제품 정보가 상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정제수, 주정, 기타과당과 함께 블루베리청징농축액 0.015%, 설탕, 탄산가스, 구연산 합성향료, 착색료 등이 들어있네요. 

알코올 도수는 7%로, 소주치고는 상당히 낮은 편이라서 거의 맥주와 비슷한 도수입니다.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 뚜껑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의 병뚜껑도 푸른색을 띠고 있습니다.

그냥 보면 평범한 소주 병뚜껑처럼 보이지만, 탄산의 압력을 견딜 수 있도록 특수 병마개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를 잔에 따름
잔에 따른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을 잔에 따라보았습니다. 

잔에 따를 때부터 블루베리의 달달한 향이 살짝 올라오고, 생각보다 탄산이 강하게 올라오는 편이네요. 

색상은 마치 블루베리를 담근 술처럼 푸른 빛을 띠고 있습니다. 

좋은데이 블루베리 스파클링를 마셔보니, 알콜 도수가 낮아서인지 아니면 탄산이 강해서인지 처음부터 소주가 아니라 블루베리 맛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 같습니다. 

알콜의 맛은 끝에 아주 살짝 느껴지는 정도이네요. 

소주의 맛을 기대하고 드시면 안되고, 소주의 강한 알콜 맛이 싫으시거나, 술을 잘 못드시는데 소주는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 드시기에 적당해 보입니다. 

좋은데이 석류 스파클링도 함께 출시했는데, 다음에는 좋은데이 석류 스파클링도 한번 마셔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