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품 리뷰(사용기)

오큘러스 퀘스트2 실리콘 안면폼 리뷰

하얀마음백구 2021. 5. 28. 13:56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용하면서 더운 여름에 기본 안면폼이 땀에 많이 젖어 매번 세척하기가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저는 얼마 전, 오큘러스 측에서 무료로 제공(피부 자극에 대한 문제를 제기한 경우)하는 가죽 안면폼을 배송받아 사용해왔고, 가죽 안면폼이 도착하기 전, 호기심에 실리콘 안면폼을 주문했습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실리콘 안면폼의 가격은 8,000대였습니다.

그런데 같은 제품으로 보이는 안면폼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배송비를 포함해서 4.07달러에 판매하고 있었고, 저는 급하게 필요하진 않아서 거의 반값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했습니다. 

 

정확히 5. 6.에 주문을 했는데, 5. 27.에 도착했으니, 약 3주 만에 배송이 되었네요.

박스 포장은 애초에 크게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역시나 은색 비닐에 포장이 되어서 오더라고요.

어차피 파손될 염려는 없는 물건이라서 괜찮습니다.

비닐포장 안에는 지퍼백이 달린 비닐에 구성품이 들어있는데, 구성품은 실리콘 안면폼, 설명서, 보증서 등입니다.

설명서에는 오큘러스퀘스트2에 실리콘 안면폼을 장착하는 방법이 그림으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안면폼 앞, 뒷면입니다.

이물질 같은 것이 약간 묻어 있고, 고무 냄새도 약간 납니다. 

재질은 탄성이 약해서 흐물흐물거리고, 말랑말랑한 편입니다. 

 

가죽 안면폼

 

실리콘 안면폼

오큘러스퀘스트2에 기존 가죽 안면폼과 새로 받은 실리콘 안면폼을 장착하였을 때의 모습입니다. 

가죽 안면폼은 기존 기본 안면폼을 제거하고, 자체 고정틀에다가 부착하는 방식인 반면,  실리콘 안면폼은 기본 안면폼 위에 덮어서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가죽 안면폼은 접착면이 벨크로 방식이어서 견고하게 장착이 되는 반면, 실리콘 안면폼은 상대적으로 고정력이 약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가죽 안면폼에는 코 밑 빛샘 방지를 위한 가리개가 틀에 결합, 분리 가능한 방식인데, 실리콘 안면폼은 안면폼과 일체형이라서 탈착이 불가능하고, 가리개가 필요 없다면, 잘라서 제거를 해야 합니다. 

 

실리콘 안면폼을 장착해서 오큘러스퀘스트2를 사용해본 소감은

우선 장점은 피부와 닿는 재질이 가죽 안면폼보다 끈적거림이 느껴지지 않아 더 쾌적합니다. 

그리고, 장착 방식이 기본 안면폼에 덮어서 장착하기 때문에 더 쉽고, 간편하며, 세척 시에도 안면폼만 떼서 물로 씻어버리면 되기 때문에 세척이 더 수월합니다. 

단점은 탄성이 약해서 기본 안면폼에 덮을 때 단단하게 고정되지 않아 쉽게 분리가 됩니다.(장착하여 착용할 때 분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지 모르겠습니다만)약간의 고무 냄새가 나며, 빛 샘 방지 가리개가 일체형이라서 한번 잘라내면 다시 부착할 수 없습니다. 

 

전반적으로는 딱 가격 정도만큼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급하신 게 아니라면 4달러 정도만 투자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