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빙그레 꿀맛우유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1. 9. 19. 10:06
반응형

어릴 적 제가 자란 동네에선 단지우유라고 불렸던 빙그레 바나나우유는 목욕탕에 가서 목욕을 마친 후 갈증이 날 때 항상 빨대를 꽂아 시원하게 마시던 기억이 납니다. 

어릴 적에도 마셨던 기억을 떠올려보니 새삼 빙그레 바나나우유가 롱런하는 제품이라는 걸 느끼게 됩니다. 

빙그레 바나나우유는 최근 몇 년 동안 멜론맛, 딸기맛 등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왔는데요. 

얼마 전에는 전혀 상상하지 못한 제품을 출시했더라고요. 

바로 빙그레 꿀맛우유입니다. 

먹어보기 전에는 그 맛이 상상이 되지 않아 직접 먹어봐야겠다 싶어서 편의점에서 바로 집어와 봤습니다. 

 

빙그레 꿀맛우유

빙그레 꿀맛우유입니다. 

꿀맛우유답게 꿀맛우유 글자 옆에 꿀벌 그림이 보입니다.

그리고, 뚜껑에도 꿀벌 무늬가 꾸며져 있네요. 

나름 귀엽습니다. 

가격은 1,400원입니다. 

 

빙그레 꿀맛우유 원재료명

먼저 빙그레 꿀맛우유의 제품 측면에 표기된 원재료명을 살펴보겠습니다. 

원재료명은 원유, 정제수, 설탕, 혼합분유, 밤꿀, 카로틴, 합성향료, 천연향료 등이 들어있네요.

국산 밤꿀은 무려 0.1%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빙그레 꿀맛우유 영양정보

다음으로 빙그레 꿀맛우유의 영양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총 내용량 240ml에 194 kacl로, 제법 열량이 높은 편이네요. 

탄수화물 28g, 당류 27g, 지방 6g, 포화지방 3.6g, 단백질 7g의 함량이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빙그레 꿀맛우유 하나만 먹어도 든든할 것 같네요. 

 

빙그레 꿀맛우유 뚜껑

빙그레 꿀맛우유는 뚜껑이 꿀벌 무늬로 되어 있습니다. 

뚜껑에는 업소명 및 소재지, 주의사항 등이 표기되어 있네요. 

 

빙그레 꿀맛우유를 컵에 따름
컵에 부은 빙그레 꿀맛우유

빙그레 꿀맛우유를 컵에 따라보았습니다. 

색상은 용기가 반투명색이어서 용기에서 비치는 약간 노란듯한 베이지색인데, 얼핏 보면 밤막걸리와 비슷한 색이네요. 

빙그레 꿀맛우유의 맛은 꿀물과 우유를 섞은 맛인데요. 

마시기 전에는 우유의 맛이 강하고, 꿀의 맛은 약하게 느껴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꿀의 맛이 진해서 우유와 꿀의 맛이 반반씩 섞인 정도의 맛이 납니다. 

여태껏 먹어봤던 빙그레 바나나우유 시리즈 중에서 가장 새로운 맛입니다. 

생각보다 꿀의 맛이 강해서 왠지 해장용으로 좋을 것 같네요. 

꿀물의 맛에 대한 호불호에 따라 빙그레 꿀맛우유의 호불호도 갈릴 것 같은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