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품 리뷰(사용기)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리뷰

하얀마음백구 2021. 9. 16. 13:02
반응형

얼마 전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모델과 호환되는 20mm 투명 스트랩을 교체한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 스트랩 교체 후기☜

 

 

그런데, 교체하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워치4 최초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100원에 구매했던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이 도착했습니다.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제가 이벤트를 통해 구매한 제품은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네이버 색상의 S/M 사이즈입니다.

정가는 무려 38,000원이네요.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올리브 그린 색상

사실 제가 구매하고 싶었던 것은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올리브 그린 색상이었는데요. 

이번에 이 색상이 잘 나와서 그런지 이미 품절 상태여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박스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박스 후면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의 박스 외관입니다. 

박스 전면에는 Sport band 20mm S/M라는 간단한 제품 정보와 함께 실제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의 사진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생산 및 제품 정보를 알 수 있는 바코드 등이 표기되어 있네요.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개봉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구성품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의 박스를 개봉해보면, 안쪽에 스트랩에 담긴 박스가 하나 더 있고, 그곳에 스트랩이 잘 보관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스트랩이 전부네요.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안쪽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바깥쪽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의 안쪽과 바깥쪽의 모습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었던 스트랩과 다른 점은 기본 스트랩은 스트랩을 고정하기 위한 2개의 고정 후프가 있었는데,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은 후프 대신 스트랩을 안으로 말아 넣는 방식이네요. 

그리고, 기본 스트랩은 메탈 부분이 반짝이는 유광의 은색이었는데,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은 짙은 유광의 네이비 색으로, 스트랩과 깔맞춤 한 듯한 색상입니다. 

그리고, 스트랩의 끝부분도 기본 스트랩이 날카로운 곡선의 형태였는데, 완만한 곡선의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재질은 서로 크게 다르지 않는데, 기본 스트랩이 더 미끌거리는 것 같네요.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결합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결합 방법은 스트랩 안쪽 걸쇠의 스위치 같이 생긴 부분 당긴 채로 반대 방향을 먼저 고정하고, 스위치 부분을 나머지 반대쪽 방향을 결합하면서 스위치 부분을 놓아주면 손쉽게 결합이 됩니다.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결합 후 전면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결합 후 후면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 결합 후의 모습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을 결합한 후의 전후면의 모습입니다. 

네이비 색상이라서 그런지 뭔가 더 산뜻해지고, 스포티한 느낌이 나네요. 

 

스트랩 고정 부분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의 스트랩 고정 부분은 고정 후프 없이 안으로 말아 넣는 형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방식이 시계를 차고 벗기가 더 수월하더라고요. 

 

이번 갤럭시 워치4 시리즈 스트랩의 특징 중에 하나는 스트랩을 꽉 조인 상태로 고정을 해도 양쪽 팔 부위에 빈 공간이 남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땀이 차지 않아서 좋다는 의견도 있고, 양쪽이 떠서 보기 별로라는 의견도 있는데, 저는 스포츠 용도의 밴드로 나온 만큼 운동할 때 땀이 차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4 정품 스포츠 스트랩을 결합, 착용해본 소감은

스포츠 용도로 나온 스트랩답게 디자인부터 스포티한 느낌이 들고, 전용 상품이라서 워치와 일체감도 좋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의 재질이 땀이 스며들지 않는 부드러운 실리콘과 비슷한 재질이라서 운동을 하거나, 착용한 채로 손을 씻을 때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 

물론 38,000원이라는 정가에 구입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38,000원이라는 정가에 구매하는 것은 가성비가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만, 스트랩 자체는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워치4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호환 스트랩도 많이 구매하실 것 같은데, 호환 스트랩 중에서 시계줄이 마디 형태로 되어 있다면, 시계줄 줄이는 공구를 이용해서 사이즈를 조절해야 하는데, 아래에 시계줄 줄이는 공구 사용 후기를 남겨놓을 테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시계줄 줄이는 공구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