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품 리뷰(사용기)

다이소 송풍구 차량용 선풍기 리뷰

하얀마음백구 2021. 6. 20. 10:29
반응형

한 때 핫해서 품귀 현상을 빚었던 허니버터칩 기억하시죠?

최근 다이소의 허니버터칩이라고 할 만큼 핫해서 웬만한 매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다이소 송풍구 차량용 선풍기 리뷰입니다.

저도 몇개월 동안 발품을 팔아오던 중에 드디어 운 좋게 득템을 했습니다. 

 

☞넥밴드 선풍기 추천☜

 

먼저 박스를 개봉하기 전 외관입니다. 

송풍구에 꽂아쓰는 형태의 선풍기인데, 따로 내장 배터리가 있는 것이 아니라 차량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선풍기의 상단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선풍기가 켜지고 선풍이 바람의 강도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선풍기의 상단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LED가 점등이 되는데, 7가지 색상이라고 하네요.

선풍기 색상은 그레이, 네이비, 블랙 총 3가지인데, 저는 네이비를 구입했습니다. 

워낙 귀하신 제품이라 색상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듭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선풍기 본체와 마이크로5핀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선풍기 본체의 마감은 그럭저럭 괜찮아보입니다. 

뒤에 송풍기에 꽂는 부분은 차량 송풍기에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부드러운 재질로 마감이 되어 있네요. 

 

본체 뒤에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가 있는데, 선이 아래쪽으로 깔끔하게 정리가 될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까지 나름 신경 쓴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장착한 후의 모습입니다. 

저는 2열 송풍기에 설치를 했는데, 색상이 차량 내장 색상과 조금 조화롭지는 못한 것 같지만, 그래도 나름 깔끔하게 설치가 되는 것 같습니다. 

 

 

선풍기 상단의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봤습니다. 

선풍기가 잘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바람의 세기도 적당히 강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선풍기 상단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봤습니다. 

곧바로 LED가 점등이 되었는데, 7가지 색상으로 순차적으로 변경이 되네요.

나름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다이소 송풍구 차량용 선풍기를 설치, 사용해본 후 전체적인 느낌은 

선풍기 자체의 마감도 상당히 괜찮고, 3단계 바람 조절, 7가지 색상의 LED 점등 등 기능적인 면도 훌륭했으며, 다이크로5핀 케이블을 동봉해주고,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설계한 케이블 연결 단자까지 디테일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전원 버튼을 매번 눌러서 켜지는 것이 아니라 시동을 걸면 바로 켜지도록 설계를 하였다면 더욱 더 사용하기 편리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3,000원이라는 가격에 너무 많은 것을 바라면 안되겠죠. 

다이소 송풍구 차량용 선풍기는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샤오미 무선선풍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