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품 리뷰(사용기)

필립스 휴 대체품 고비 이머전(Govee Immersion) TV 배경 조명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2. 1. 22. 14:24
반응형

필립스 휴에서는 다양한 조명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제품이 TV나 모니터 화면에 맞춰 LED 색상이 변하는 필립스 휴 플레이일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제품들 중에서는 가장 성능이 좋지만, 제대로 설치하려면 스트립, 싱크 박스, 라이트 바 등 수십만 원이 훌쩍 넘어버려서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가격입니다. 

거기에다가 요즘 많이들 보시는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넷플릭스 자체 캡처 방지 기능 때문에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죠. 

그래서 필립스 휴를 대체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호평이 많은 제품이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Govee Immersion RGBIC TV BACKLIGHT)이더라고요. 

그래서 얼마 전 아마존을 통해 직구해서 사용해봤는데, 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 박스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 박스 뒷면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의 박스입니다.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도 여러 종류의 제품들이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가장 평이 좋은 H6199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아마존을 통해 직구했는데, 배송 기간은 1주일 정도 걸렸네요. 

국내 여러 마켓에서도 구매 대행을 통해 판매 중인데, 아무래도 직구가 훨씬 저렴하더라고요. 

급하지 않으신 분들은 직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 구성품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의 박스를 개봉해봤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LED 스트립, 카메라, 전원 아답터, 캘리브레이션을 위한 스펀지, 컨트롤러, 스트립 고정을 위한 부품 등이 들어있습니다. 

 

LED 스트립
LED 스트립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의 LED 스트립은 원형 틀에 돌돌 말려있는데, 살살 풀어서 설치하면 됩니다. 

LED 스트립 반대편에는 3M 양면테이프가 붙어있습니다. 

 

연결 방식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의 연결은 TV 뒷면 중앙에 컨트롤러를 설치하고, 컨트롤러에 카메라와 LED 스트립, 전원 아답터를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직구 제품이라 전원 아답터는 기본적으로 110V여서 전환 220V 변환 어답터가 필요합니다.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LED 스트립 뒤의 3M 양면테이프를 TV 뒷면의 가장자리를 따라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부착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제가 구입한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은 55~65인치 TV에 적합한 제품인데, 설치할 TV는 70인치라서 LED 스트립이 상당히 타이트하더라고요. 

그래서 TV 뒷면 아래쪽은 가장자리가 아닌 약간 안쪽으로 부착할 수밖에 없었네요. 

 

컨트롤러 뒷면
설치 완료한 모습

컨트롤러 뒷면에도 양면테이프가 있어서 TV 뒷면의 가운데에 부착해주면 됩니다.

컨트롤러에 전원 아답터와, 카메라, LED 스트립을 연결해주면 곧바로 LED 스트립에 불이 들어오네요. 

 

컬리브레이션을 위한 스펀지 부착

LED 스트립, 컨트롤러, 카메라 등을 부착하면 이제 설치 과정의 90%는 완료된 것입니다. 

하지만, 컬리브레이션 작업이 남았는데요. 

카메라를 부착한 위치를 중심으로 TV 화면의 가장자리에 위와 같이 동봉된 스펀지를 부착해줍니다.

그리고 전용 앱(Govee Home)을 설치해서 기기와 연결한 다음, Calibrate the Camera를 선택해서 카메라가 바라보는 TV 화면을 확인하고, 정확한 영역을 지정해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앱 설정 팁은 Brightness는 최대, Saturation은 최소로 해주면 색상이 더욱 정확하게 표현된다고 하네요. 

 

동작 장면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을 설치 후 테스트 영상을 재생시켜 본모습입니다. 

TV가 70인치라서 그런지 아래쪽의 LED 스트립을 가장자리에 붙이지 못해서 아래쪽의 조명은 약간 편이네요. 

그리고, 낮에 촬영을 했는데, 거실에 암막커튼이 없어서 밝은 환경이라서 조명이 생각보다 밝지 않게 나왔는데,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욱더 그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플립스 휴 플레이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고, 카메라를 통해서 직접 화면을 인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 전용 앱을 통한 영상도 아무런 제약이 없으며, 설치가 간단하고, 구글 홈이나 아마존 알렉사와 연동이 가능해서 음성 명령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쉬운 점은 아무래도 카메라를 통해 화면을 인식하다 보니, 응답성이 그렇게 빠르지는 않고, LED 색상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부분은 정확한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플립스 휴와 같은 조명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