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삼립 꿀호떡 요요 리뷰

하얀마음백구 2021. 12. 11. 11:17
반응형

꿀호떡 좋아하시나요?

나름 장수하고 있는 삼립 꿀호떡을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데요. 

같은 제조사에서 삼립 꿀호떡 요요라는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삼립 꿀호떡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지만, 요요라는 이름이 뭔가 먹으면 요요현상을 유발할 것 같네요. 

어쨌든 그 맛이 궁금해서 한번 먹어봤는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삼립 꿀호떡 요요

삼립 꿀호떡 요요 1 봉지입니다. 

8개가 들어있고, 사양벌꿀이 무려 1.07%나 들어있네요

1 봉지의 용량은 192g이고, 가격은 마트에서 99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삼립 꿀호떡 요요 제품 정보

삼립 꿀호떡 요요 봉지 뒷면에는 제품 정보가 상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주요 재료를 살펴보면, 밀가루, 설탕, 당류 가공품, 변성전분, 마가린, 효모, 사양벌꿀 등이 들어있네요. 

밀가루는 미국산과 호주산이고, 마가린은 인도네시아산, 사양벌꿀은 국산입니다. 

사양벌꿀이 들어있지만, 꿀호떡 꿀의 주재료는 설탕과 당류 가공품이겠죠.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92g에 563kcal로, 열량이 제법 높은 편인데, 탄수화물, 당류의 함량이 비교적 높네요.

 

삼립 꿀호떡 요요 내용물

삼립 꿀호떡 요요의 봉지를 뜯어봤습니다. 

플라스틱 용기 안에 8개의 꿀호떡이 가지런히 자리를 잡고 있네요. 

 

삼립 꿀호떡 요요 크기 비교

그런데 조금 이상한 점은 삼립 꿀호떡 요요 각각의 크기가 모두 다른 점인데요. 

가장 작은 것과 큰 것을 비교해보면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설마 수제 꿀호떡인가요?

 

삼립 꿀호떡 요요

삼립 꿀호떡 요요의 단면을 살펴봤습니다.

부드러운 빵 안에는 꿀(인 듯 아닌 것 같은)이 들어있네요. 

삼립 꿀호떡 요요의 맛은 기존의 삼립 꿀호떡과 거의 같아서 다른 점이 무엇인지 찾기 힘들 정도입니다. 

베어 먹으면 금방 녹아버릴 것만 같은 부드러운 빵 안에 적당히 달달한 꿀이 들어있어서 부드러운 빵과 달달한 꿀의 맛이 조화롭습니다. 

포장지에는 토스터기나 전자레인지, 프라이팬 등에서 각각 조리해서 먹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하면 더 맛있을 것 같네요. 

출출할 때 먹을만한 간식을 고민하신다면 삼립 꿀호떡 요요를 한번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