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돼지바 찰떡파이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1. 10. 29. 15:43
반응형

콜라보 상품들이 쏟아지는 요즘, 개인적으로 좋아라 하는 제품들의 콜라보라서 반가운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롯데제과의 돼지바 찰떡파이인데요.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서 먹어봤습니다. 

 

돼지바 찰떡파이
돼지바 찰떡파이

어떤 것이 앞면인지 모르겠지만, 한쪽면은 가로로 다른 면은 세로로 프린팅이 되어 있습니다. 

비주얼은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그대로 잘라놓은 듯하면서도 시루떡이 연상되네요. 

1 박스에 6 봉지가 들어있고, 총중량은 210g입니다. 

참고로 가격은 1 박스에 3,000원 조금 넘습니다. 

 

돼지바 찰떡파이 제품 정보

돼지바 찰떡파이 박스 측면에는 제품 정보가 상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초콜릿, 올리고당, 밀가루, 설탕, 등 여러 재료들이 많이도 들어있네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 봉지(35g) 당 140kcal로, 제법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포화지방, 당류의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네요. 

 

돼지바 찰떡파이 내용물

돼지바 찰떡파이의 박스를 개봉해보면, 안에 봉지들이 담겨 있는 종이가 하나 더 들어 있고, 그 위에 돼지바 찰떡파이 6 봉지가 나란히 들어있습니다. 

이 정도 박스 크기라면 10개 이상은 넣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돼지바 찰떡파이 크기와 모양(앞면)
돼지바 찰떡파이 크기와 모양(뒷면)

돼지바 찰떡파이의 크기를 100원짜리 동전과 비교한 모습입니다. 

돼지바 아이스크림 반쪽 정도 되는 크기인데요. 

돼지바 아이스크림과 다른 점은 한쪽 면에는 쿠키 칩이 뿌려져 있는데, 다른 쪽면에는 아무것도 뿌려져 있지 않네요. 

그래서인지 생김새가 초코바와 비슷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돼지바 찰떡파이 단면

돼지바 찰떡파이를 반으로 잘라보았습니다. 

안쪽에는 찰떡과 함께 딸기맛 크림이 들어있는데요.

비주얼은 영락없는 돼지바 아이스크림입니다. 

돼지바 찰떡파이의 맛은 겉에 초코칩과 초콜릿 발라져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달달한 편입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쫄깃쫄깃한 찰떡과 함께 찰떡 안에 달콤한 딸기맛 크림이 들어있어서 전체적으로 매우 달달하네요. 

찰떡파이에 돼지바를 끼얹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돼지바도 마찬가지지만 쿠키 칩 부스러기가 많이 흘러서 깔끔하게 먹기는 어려운 점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맛있게 먹어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