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품 리뷰(사용기)

닌텐도 스위치 OLED 리뷰

하얀마음백구 2024. 2. 12. 15:46
반응형

2021년 8월 닌텐도에서 기존의 닌텐도 스위치를 보완한 신형 모델을 국내에 정식 발매했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은 닌텐도 스위치 OLED인데요. 

모델명에 OLED가 붙은 만큼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그 외에도 기존 제품에서 단점으로 지적된 부분들이 보완이 되었습니다. 

저도 닌텐도 스위치 초기 모델이 있었지만, 오래전에 처분하였다가 다시 얼마 전 닌텐도 스위치 OLED를 구입했는데, 초기 모델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많은 개선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보기☜

 

닌텐도 스위치 OLED 박스

닌텐도 스위치 OLED 박스입니다. 

박스의 규격은 정확히 측정해보지는 않았지만, 얼핏 봐도 초기 모델에 비해서 박스 크기가 상당히 작아진 것 같습니다. 

박스 아래에는 OLED 모델이라는 문구를 통해 신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박스 측면 제품 특징

닌텐도 스위치 OLED 박스 측면에는 기존의 제품과 다른 특징을 표기해놓았는데요. 

더 커진 OLED 디스플레이, LAN 단자가 포함된 독, 프리 스톱 방식 스탠드라는 점을 강조해놓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박스 여는곳

닌텐도 스위치 OLED 박스 여는 부분인데요. 

조금 의아했던 점이 분명히 새 제품인데 빠로 봉인 씰이 없더라고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개봉 후 다시 포장해서 미개봉인 것처럼 재판매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초기 설정 안내

닌텐도 스위치 OLED의 박스를 개봉하면 바로 보이는 것이 초기 설정 안내인데요. 

닌텐도 스위치를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기초적인 설정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고, QR코드를 통해서도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내용물
닌텐도 스위치 OLED 내용물
닌텐도 스위치 OLED 구성품

닌텐도 스위치 OLED 박스를 개봉하면, 가장 위에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조이콘이 들어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나머지 구성품들이 들어있는데요. 

구성품은 티비 연결을 위한 독, HDMI 케이블, 조이콘 스트랩, 조이콘 그립, 조이콘, C타입 충전기 등이 들어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본체
닌텐도 스위치 OLED 본체 뒷면
닌텐도 스위치 OLED 디스플레이

먼저 닌텐도 스위치 OLED의 본체를 살펴보면, 기존이 없던 화이트 색상이라 상당히 깔끔해 보이는데요.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가 6.2인치에서 7인치로 커지고, LCD에서 OLED로 변경되었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베젤이 줄어드니, 기기와 일체감이 더 좋은 것 같고, 화질도 더 쨍한 맛이 느껴지네요. 

그리고, 길이는 기존 모델보다 가로로 살짝 길어졌는데, 세로 사이즈는 같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스탠드

기존의 닌텐도 스위치 모델에서 가장 허접하게 느껴졌던 것이 기기 뒷면에 있는 스탠드인데요. 

닌텐도 스위치 OLED에서는 고정형 스탠드가 뒷면 전체를 지지해주는 형태라서 훨씬 안정감 있게 변경되었네요. 

 

닌텐도 스위치 OLED 상부
닌텐도 스위치 OLED 하부

닌텐도 스위치 OLED 본체의 상·하부도 소소하게 변경되었는데요. 

카드 삽입구, 3.5mm 이어폰 단자, 볼륨 버튼, 전원 버튼, 에어홀 등의 위치는 동일하지만, 디자인이 조금씩 변경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기존 모델보다는 조금 더 세련되게 변한 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변경된 독
변경된 독
추가된 유선 랜포트

독도 변경되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 모델에 맞게 같은 색상으로 깔맞춤을 하고 있습니다. 

독 내부를 보면, 기존에는 없던 유선 랜 포트도 추가되었는데요. 

유선 연결로 인하여 더욱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많은 부분들이 변경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하드웨어 스펙은 동일해서 크게 체감이 되지는 않을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디스플레이 부분이 가장 크게 체감이 되는 부분이라서 디스플레이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이번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로 만족감이 조금 더 높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에 대하여 살펴봤는데요. 

닌텐도 스위치 기기 외에 인기 게임 순위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