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사용기)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대만 펑리수)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1. 9. 7. 15:36
반응형

몇 년 전 코로나 시국이 오기 전에 대만 여행을 갔을 때, 맛있는 음식이 너무나도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정말 맛있게 먹었던 간식 중에 하나가 바로 펑리수입니다. 

대만에서 귀국을 하면서도 그 맛이 너무 좋아 펑리수만 몇 박스 사온 기억이 나네요. 

노브랜드에서도 파인애플 케이크라는 이름으로 대만 펑리수를 팔고 있었는데, 제 기억 속의 펑리수와 맛이 얼마나 궁금한지 한번 먹어봤습니다.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입니다. 

예전에는 포장이 조금 달랐던 것 같은데, 다른 상품인지, 아니면 포장이 새로 바뀐 것인지 모르겠네요. 

대만전통케이크라는 문구만 있을 뿐, 한자 말고 한글로는 펑리수라고 적어놓지는 않았네요.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 제품 정보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의 아래에는 제품 정보가 상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산지는 대만이고, 제조사는 CHANG SUNG FOOD라는 곳인데, 대만이 원산지라고 하니 그 맛이 더 기대가 되네요. 

원재료를 살펴보면, 밀가루, 설탕 분말 등과 함께 파인애플잼이 무려 47.3% 들어가고, 그중 실제 파인애플은 2.365%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200g으로, 칼로리가 무려 913kcal나 되어서 아무 생각 없이 먹었다간 혈관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네요. 

그 외 당류가 31g, 지방 45g, 포화지방이 25g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라서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 개봉 후 모습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를 개봉하면, 플라스틱 용기에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 8개가 나란히 담겨있습니다. 

겉모습은 대만에서 먹었던 펑리수와 많이 닮았네요.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 낱개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 단면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 낱개의 모습도 먹음직스러워 보이는데요. 

한 입 베어 먹어보았더니 파인애플 잼이 제법 많이 차있었습니다. 

노브랜드 파인애플 케이크의 맛은 겉은 적당히 촉촉하고, 안에는 파인애플 잼이 가득 차있어서 작은 크기임에도 하나 베어 먹으면 입 안 가득 차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케이크는 촉촉한 질감 외에 특별한 맛은 느껴지지 않는 평범한 빵의 맛입니다. 

비슷한 과자의 맛을 찾아보자면 애플쨈 쿠키와 상당히 비슷한데, 애플쨈 쿠키보다는 조금 더 고급진 맛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대만에서 먹어본 펑리수와 비교해보면, 펑리수보다는 빵이 약간 덜 부드럽고, 속에 들어있는 파인애플 잼도 약간 덜 차 있는 느낌으로, 전체적으로 대만의 펑리수보다는 아주 약간 퀄리티가 떨어지지만, 그래도 충분히 대만에서 먹은 펑리수의 맛과 비슷한 맛입니다. 

대만에 여행 갈 수 없는 코로나 시국에 저렴한 가격으로 대만의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