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하얀마음백구 2022. 10. 10. 11:58
반응형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해서 초기 설정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보통 배터리 잔량이 건전지 모양의 그림으로만 표시되어 있고, 정확히 몇 % 남았는지는 표시되어 있지 않아 건전지 그림을 보면서 배터리 잔량을 가늠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배터리 잔량을 더욱더 정확하게 확인해야 할 필요성을 많이 느낍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갤럭시(안드로이드) 기준으로 배터리 잔량을 구체적으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속도 빠르게 하기☜

 

 먼저 설정 메뉴에서 '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알림 항목에서 아래로 내려가보면, '고급 설정' 항목이 있는데, 다시 그 항목을 선택합니다.

 

고급 설정 항목으로 가게 되면, 아래에 '배터리 잔량 표시'라는 항목이 있는데, 기본 설정은 활성화가 되지 않은 상태일 것입니다.

위 건전지 모양의 배터리 표시를 보면, 꽉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꽉 차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100%인지, 99% 인지 그림만 봐서는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배터리 잔량 표시 항목 우측의 클릭해서 활성화를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건전지 모양의 좌측에 '96%' 라는 잔량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설정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배터리 잔량 표시를 하려고 하면 항목을 곧바로 찾기 어렵고,  헤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조사에서는 무엇 때문에 출고 당시 기본 설정으로 배터리 잔량을 정확히 표시되게 해놓지 않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위와 같이 간단한 설정으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정확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위 설정 화면은 안드로이드 버전 11, One UI 버전 3.1 환경에서 캡처한 것인데, 갤럭시나 안드로이드는 설정 화면이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