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하얀마음백구 2022. 8. 7. 16:06
반응형

넷플릭스 많이 시청하시죠?

코로나로 인해 극장에 가기도 꺼려지고, 집콕을 많이 하다 보니, 넷플릭스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는 계정을 혼자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지인과 함께 계정을 공유할 수도 있는데요. 

넷플리스는 내가 보던 콘텐츠 시청기록이 그대로 목록에 남아있기 때문에 계정을 공유하고 있는 지인이 이 시청 목록을 보는 것이 찝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단독 콘텐츠 보기☜

 

넷플릭스 홈페이지 프로필 선택 화면

일단 PC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조그맣게 내 프로필 아이콘이 있는데요.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에 다른 프로필 목록과 함께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계정을 눌러줍니다. 

 

넷플릭스 계정 선택 후 메뉴 목록

계정을 선택한 후, 스크롤을 조금 내려 아래 프로필로 가보면 프로필 옆에 V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의 V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시 아래에 여러 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중에 시청기록에서 보기를 눌러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시청기록

프로필의 시청기록 보기를 누르면 왼쪽에 시청한 날짜와 함께 시청한 콘텐츠 기록이 나타납니다. 

시청 기록 중에서 삭제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여 오른쪽에 있는 동그라미 안에 빗금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시리즈를 숨길까요?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삭제하기를 원하시면 그 항목을 눌러주면 됩니다. 

숨기기를 선택한 콘텐츠는 곧바로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24시간 이내에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전체 시청기록을 삭제하기를 원하시면 아래에 보시면, 모두 숨기기 항목이 있는데, 선택하시면, 전체 시청기록이 삭제가 됩니다. 

모두 숨기기 기능 역시 곧바로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24시간 이내에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저렴하게 보기☜

 

012345678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