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 12

대선후보 지지율(최신 여론조사)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한 달 조금 앞둔 상황입니다. 앞서 1월 21~22일 2일 동안 실시한 한국사회여론연구소(KOSI)의 정례조사를 통한 최신 여론조사에 대하여 결과를 보는 방법과 함께 그 내용에 대하여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1월 21~22일)☜ 이번에 한국사회여론연구소(KOSI)에서 제공하는 최신 여론조사 결과를 보는 방법과 함께 최신 정례조사 결과에 대해 다시 알아보겠습니다. ☞KOSI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사회여론연구소(KOSI)에서는 여론조사를 토대로 대선후보 지지율을 보통 일주일 단위로 정례적으로 조사,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위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OSI)가 지난 1월 28부터 29일까지 실시한 정기 조사 결과입니다. 조사한 ..

도움되는 정보 2022.01.31

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이제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한 달 조금 넘게 남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렬 후보가 1, 2위를 다투며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여론 조사 시기, 기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최신 여론조사 결과가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번에는 한국사회여론연구소(KOSI)에서 제공하는 최신 여론조사 결과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OSI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사회여론연구소(KOSI)에서는 여론조사를 토대로 대선후보 지지율을 정례적으로 조사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위의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OSI)가 지난 1월 21부터 22일까지 실시한 정기 조사 결과입니다. 조사한 결과를 보면,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은 윤석열 43.8%..

도움되는 정보 2022.01.27

필립스 휴 대체품 고비 이머전(Govee Immersion) TV 배경 조명 후기

필립스 휴에서는 다양한 조명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제품이 TV나 모니터 화면에 맞춰 LED 색상이 변하는 필립스 휴 플레이일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제품들 중에서는 가장 성능이 좋지만, 제대로 설치하려면 스트립, 싱크 박스, 라이트 바 등 수십만 원이 훌쩍 넘어버려서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가격입니다. 거기에다가 요즘 많이들 보시는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넷플릭스 자체 캡처 방지 기능 때문에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죠. 그래서 필립스 휴를 대체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호평이 많은 제품이 고비 이머전 TV 배경 조명(Govee Immersion RGBIC TV BACKLIGHT)이더라고요. 그래서 얼마 전 아마존을 통해 직구해서 사용해..

코스트코 치즈 피자 후기

코스트코에는 여러 물품을 구매하러 가기도 하지만, 코스트코에서 조리해서 파는 여러 음식을 구매하기 위해 가기도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조리해서 판매하는 식품 중에서 제가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코스트코 치즈 피자인데, 이번에는 코스트코 치즈 피자에 대한 후기를 간단히 남겨보겠습니다. ☞코스트코 쌀국수 타이와 라이스스틱 후기☜ 코스트코에 가면 계산대 근처에 항상 이런 형태의 조리 식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라코타 과일 샐러드, 치킨살사랩, 치킨 베이크, 치즈 피자, 미트볼 피자, 핫도그 세트, 칼조네, 단호박 스프 등 오랫동안 계속 판매하는 식품도 있고, 없어지거나 새롭게 생긴 식품도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매장에서 먹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그럴 수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저는 코스트..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알아보기

요즘에는 주로 넷플릭스의 드라마를 보느라 지상파 드라마를 예전보다 잘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SBS에서 1. 14.부터 방영을 하기 시작한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 대한 호평이 많아서 저도 관심 있게 보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줄거리 인간은 누구나 어린 시절에 일탈과 실수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범죄자가 되지는 않듯이 천사와 악마는 한 끗 차입니다. 그렇다면 살인 같은 잔인한 범죄를 저지르는 악의 마음은 어디서부터 시작된 것인지에 대한 의문에서부터 이 드라마는 시작합니다. 악인이라고 할 수 있는 살인범들의 마음을 읽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 바로 프로파일러입니다. 이 드라마는 유영철, 정남규..

잡다한 리뷰 2022.01.15

연말정산 준비하는 꿀팁(각종 공제, 간소화 서비스)

매년 다가오는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 정산이 곧 시작됩니다. 1년에 한 번씩 하다 보니, 매년 할 때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방법은 어떤지 항상 헷갈릴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연말정산 신청기간 연말정산 신청기간은 소속된 조직이나, 회사 등의 지침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연말정산 신청서 제출 및 명단 등록 기간은 2022년 1월 14일까지입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자료는 2022년 3월 10일까지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속 근로자는 다음 해 2월 분 급여를 지급하는 때에 연말정산이 진행되고, 중도에 퇴사를 한 경우에는 퇴직하는 달 급여를 받을 때 연말정산이 되기 때문에 원천징수 영수증을 받아야 합니..

도움되는 정보 2022.01.14

함안 우리쌀 찐빵 후기

각 지역마다 그 지역 특산물처럼 유명한 빵들이 있습니다. 경주의 황남빵, 통영의 꿀빵 등 참 다양하고, 맛도 비슷하면서도 개성이 있는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경남 함안에서 유명한 함안 우리쌀 찐빵을 먹어봤는데, 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 후기☜ 함안 우리쌀 찐빵 1 박스입니다. 판매하는 곳은 경남 함안군 산인면 신산로 224 2층에 있는 '루온'이라는 카페인데요. 이곳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데, 우리쌀 찐빵이 유명하더라고요. 참고로, 1 박스의 가격은 1만 원입니다. 박스 측면에는 우리쌀 찐빵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간편하게 먹는 방법은 전자레인지에 15초 정도 데워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내동 보관 후 해동해서 드시면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도 있..

국순당 바밤바밤 막걸리 후기

요즘에는 막걸리도 소비자의 까다로운 입맛에 맞추기 위해서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 전에 아래와 같이 후기를 남겼던 표문 막걸리 같은 콜라보 제품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곰표 막걸리(표문 막걸리) 솔직 후기☜ 이번에는 국순당에서 해태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콜라보한 제품인 국순당 바밤바밤을 먹어봤는데, 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국순당 바밤바밤 1캔입니다. 겉모습만 보면 막걸리가 아니라, 바밤바 맛이 나는 음료수처럼 보이는데요. 그걸 의식이라도 한 듯이 'I'm ㅁㄱㄹ'라며 막걸리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네요. 1캔의 용량은 350ml입니다. 국순당 바밤바밤 캔 측면에는 제품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국순당 쌀 바밤바밤인데, 워낙 국순당 바밤바밤으로..

메카드볼 아칸 리뷰

언제부터인가 아들 녀석이 메카드볼에 빠져버렸습니다. 수십 년 전에도 장난감 제조사들은 만화 캐릭터를 장난감으로 만들어서 많은 재미를 봐온 것 같은데, 세월이 많이 흘러도 만화의 종류만 변했을 뿐, 그 시절과 똑같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아들 녀석이 메카드볼에 빠져서 캐릭터를 하나씩 모으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메카드볼 아칸이 갖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구입했는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메카드볼 아칸의 포장된 모습입니다. 메카드볼은 아칸 외에도 다른 종류의 로봇도 많은데, 포장이나 구성은 모두 비슷한 것 같네요. 메카드볼 아칸의 포장 뒷면입니다. 뒷면에는 제품 정보와 함께 사용 방법도 그림으로 안내되어 있네요. 정식 모델명은 로봇이 MAB-008, 공용 액세서리가 MAB-ACC1, 메카드볼이 MAB-BAL..

만타스시31 솔직 후기

초밥 도시락 배달 전문점 만타스시31은 최근 매장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저도 근처에 매장이 새로 오픈해서 궁금해서 직접 가서 매장에서 식사를 해봤는데, 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만타스시 메뉴소개☜ 먼저 만타스시31의 메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대표 메뉴가 만타스시 31+1P인 것 같은데요. 스시 말고도 유부초밥, 사이드 메뉴로 고로케, 카츠, 우동도 있네요. 만타스시31의 원산지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쌀, 광어, 돼지고기, 고로케, 계란, 유부 토핑 말고는 모두 외국산입니다. 주로 태국, 베트남의 재료들을 많이 사용했네요. 단가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대표 메뉴로 보이는 만타스시 31+IP를 주문했습니다. 만타스시 31+IP의 주재료는 광어, 연어, 초새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