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품 리뷰(사용기)

메이크스틱 미니 사용 후기

하얀마음백구 2021. 8. 30. 21:58
반응형

철권 좋아하시나요?

오락실 격투 게임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이죠. 

철권뿐만 아니라, 스트리트파이터, 킹 오브 파이터즈 등 어마어마한 격투 게임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위와 같은 격투 게임을 대부분 오프라인으로 대전을 했지만, 이제는 오락실 간판 격투 게임들도 모두 온라인으로 그 무대를 옮겼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PC나 콘솔 게임기 등으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하지만, 격투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키보드나, 게임 패드만으로는 힘이 듭니다. 

물론 간혹 잘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오락실에서 만지던 스틱이 있어야 제대로 할 수 있죠. 

저도 철권을 좋아해서 예전에 메이크스틱과 함께 메이크스틱 미니까지 구매해놓고 간혹 간판씩 하긴 하는데요. 

이번에는 메이크스틱 미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이크스틱 미니

 

☞메이크스틱 미니 구매하러 가기☜

 

메이크스틱 미니는 아이에스티몰이라는 국내 업체에서 생산을 합니다. 

메이크스틱 외에도 철권 등 격투 게임을 하기 위한 다른 업체의 조이스틱도 많지만, 국내에서는 메이크스틱 시리즈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메이크스틱은 메이크스틱 프로, 메이크스틱 미니 등 크기에 따라 다른 종류의 조이스틱이 있습니다. 

메이크스틱 미니는 메이크스틱 프로에 비해서 콤팩트 하게 나온 제품입니다. 

 

메이크스틱 미니

메이크스틱 미니 박스 뒷면에는 제품 정보가 상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전 세계 최다 부품 호환율로, 레버와 버튼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구입 후 1년 간 내부 기판 무상 유지 보수를 보증하며, 

검증된 부품으로 강력한 내구성을 보장하고, 

간편한 휴대성을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메이크스틱 미니 본체의 무게는 1.15kg, 크기는 가로 323mm, 세로 220mm 높이 60mm입니다. 

 

메이크스틱 미니 박스 개봉

메이크스틱 미니의 박스를 개봉해보면,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겉으로 스트리폼 완충제가 둘러져 있고, 레버에도 크기에 맞게 완충제가 둘러져 있습니다. 

참고로, 메이크스틱 미니 개봉 후 약 1년 정도 사용하고, 다시 개봉해서 포장한 것이라서 처음 개봉한 것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메이크스틱 미니 본체

메이크스틱 미니 본체입니다. 

버튼은 기본 IST에서 자체 제작한 버튼 그대로이고, 레버는 원래 기본 삼덕사 305 레버가 장착되어 나오는데, 저는 주문 당시 레버만 제 취향대로 변경했습니다. 

레버는 무각, 8각, 4각 등의 종류가 있는데, 아케이드 게임을 하기에는 4각이 좋지만, 철권을 하기에는 아무래도 무각이 부드럽고 편하죠. 

메이크스틱의 장점은 아무래도 레버, 버튼을 이렇게 자기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 아닐까요. 

 

☞다양한 레버 보러가기☜

 

저는 메이크스틱 미니를 구입해서 사용하기 전에 메이크스틱 프로도 사용해왔는데요. 

확실히 모든 면에서 메이크스틱 프로가 안정감이 있고, 성능도 더 좋습니다. 

하지만, 메이크스틱 프로는 아무래도 부피가 커서 책상에 놓아두기가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단점이 있어서 콤팩트 한 사이즈만 보고 메이크스틱 미니를 구입했고, 약 1년 정도 사용해본 소감은 우선 책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기에는 격투 게임을 하면서 조이스틱을 격렬하게 조작할 땐 무게감이 없어서 그런지 약간 움직이는데, 게임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심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움직이는 게 거슬리면 무릎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니 안정감이 있더라고요. 

커스터마이징 할 때 밑에 철판을 추가로 다는 옵션도 있는데, 콤팩트 한 사이즈를 위해서 메이크스틱 미니를 선택하는 것인데, 굳이 그렇게까지는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또한 메이크스틱 미니는 메이크스틱 프로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부담 없는 가격이 장점인데, 여러 옵션을 더하게 되면 가격이 결국 메이크스틱 프로와 비슷해지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격투 게임, 특히 철권 용으로 사용해봤을 때, 기술이나 조작은 메이크스틱 프로와 비슷하게 잘 되는 편인데, 아주 미세하게 메이크스틱 프로보다는 조금 기술이 잘 안 나가는 느낌인데, 예민하신 분이 아니라면 크게 체감하기는 어려운 수준인 것 같습니다. 

격투 게임, 특히 철권에 올인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조이스틱을 메이크스틱 프로 이상으로 구입하셔야 하는 것이 맞는데, 저처럼 라이트 하게 가끔 한 판씩 즐기는 용도라면, 메이크스틱 미니도 충분히 좋은 제품이어서 라이트 하게 즐기실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아케이드 스틱 보러가기☜